본문 바로가기

뭉게뭉게/여행지 추천

전주당일치기 코스추천!!!!

전주하면 한옥마을 한옥마을하면 전주 아니겠습니까?ㅎ.ㅎ

오늘은 전주 당일치기 코스를 나름대로 정리를 해봤어여~

특히나 전주는 볼거리들이 한곳에 모여있어서 당일치기 여행지로는 인기있는 장소이지용!!

 

 

 

 

첫번째 장소는 자만벽화마을입니다!!!

골목골목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이 생기고~~ 영화의 한장면,팝아트 등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고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기도해요!!

 

저도 2~3년전쯔음 당일치기로 다녀왔었는데 알록달록한게 여자들이 좋아할만하더라구요!!

참고로 유명하고 예쁜 벽화 앞에는 사람이 많다는거!!

 

 

  

 

 

 

그리고 자만벽화마을을 둘러보다 보면 자만동금표라는 비석이 하나 있는데

고종황제가 선조들이 살았던곳을 보존하기 위해서 금표를 세웠다고해요

 

여기서 금표는 쉽게 생각하면 금지한다 라는 뜻인데

아마도 보존하기 위해 통행을 금지한다는거 같아요!!

 

 

 

 

 

 

 

 

자만벽화마을 구경이 끝났다면 길너오면 이목대로 가는 길이 있어요!!!

2~3년전쯤에 다녀와서 가물가물 하긴 하지만..^^:;

 

이목대는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물리치고

승전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던 곳이라고해요!!!

 

이목대를 쓰윽 봤다면~~~

이목대에서 바로 한옥마을로 내려가는 길이 있답니다.

 

 

 

 

 

 

 

저는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에 대해서 굳이 포스팅하고 싶지 않아서 건너뛸게요 ㅠㅠ

솔직히...축제가면 어디서든 파는 그런것들이 많거든요,,,ㅠㅠ 맛도 거기서거기구,...

 

 

한옥마을하면 생각나는것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대한민국 3대 성당중에 한곳이구

천주교 신자들의 순교지라 하네여

저는 한옥과 대조되는 서양식 건물  이 조합이 너무너무 좋아요!!!

 

주말에는 실제로 미사도 드리는 곳이라 내부에 들어가 못하는 경우도 많답니당!!

사진찍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ㅋㅋㅋㅋ

 

 

 

 

 

전동성당에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경기전이 보여요

경기전은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곳입니다~~

 

쪽문?후문? 같은곳으로 나오면 저 대숲이 너무 이쁘더라구용

근데 .. 어린친구들이,,ㅡㅡ대나무에 낙서를 해놨더라구요!!!

넘나 꼴보기싫었습니당 ㅠㅠ!! 저는 유적지에 낙서하는 행동들 너무 싫어하거든요

 

 

 

전주는 한옥마을을 기준으로 관광지가 몰려있어서 당일치기로는 정말 좋은 곳이에요!!!

 

 

 

 

 

 

 

 

 

한옥마을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전주남부시장이 나와요!!

에전에는 야시장이 없었다고 하는데 늘어나는 관광객때문인지

야시장이 생겼더라구요ㅎㅎㅎ

 

근데...야시장 물가...정말정말 너무합니당 ㅠㅠㅠㅠㅠㅠㅠㅠㅠ비싸ㅏㅏㅏㅏㅏ

 

 

 

 

 

 

 

그래도 꼭 한군데 추천하자면 조점례 피순대 정말 맛있었요!!!!!!!!!!!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야 맛있지만 줄이 옴청옴청 ㅠㅠㅠㅠㅠ길어요

 

그리고 전주에서 비빔밥 비추입니다...ㅠㅠ비싸기만하고 전통한정식 아닌 이상...수원에서 사먹는거랑 똑같아여....

 

 

 

그리고 이건 전주사는 지인이 알려준건데!!

택시를 타고 택시기사한테 점심이나 저녁 먹을만한곳으로 태워다달라고하면

태워다 주신다고해요!!! 식사할곳을 정하지 못하겠다면

 

이 방법도 한번 써볼만하다는거.......^^

 

 

 

점점 날도 풀리고~~ 이번 주말 전주여행 어떠세요???